‘LG AI홈’을 형상화한 ‘LG AI 가전의 오케스트라’ 연출 공간을 마련했다.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서 고객의 일상으로 다가온 ‘LG AI홈’ 경험을 제시한다. 연내 출시를 앞둔 AI홈 허브 ‘LG 씽큐 온(ThinQ ON)’을 중심으로 더욱 구체화된 AI홈 솔루션을 선보이며 고객의 삶과 교감하며 조화를 이루는 ‘LG AI홈’의 본격적 시작을 알린다.

LG전자는 현지시간 5일부터 닷새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5’에 참가한다. 올해는 약 3,745㎡ 규모의 전시 공간에서 ‘LG AI 가전의 오케스트라(LG AI Appliances Orchestra)’를 주제로 ▲고객이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LG AI홈’ 솔루션과 ▲유럽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AI 가전 신제품 25종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지금까지 중 가장 큰 규모인 약 1,762㎡의 B2B 고객 전용 상담 공간을 마련해, 현지 유통 업체를 비롯한 B2B 고객 공략에 나선다. 새로운 AI 가전부터 핵심 부품 솔루션까지 차별화된 기술력을 총망라해 선보이며 북미와 함께 세계 최대 프리미엄 가전 시장으로 꼽히는 유럽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IFA는 미국 CES, 스페인 MWC와 함께 세계 3대 전자 및 IT 전시회로 꼽힌다. 지난 1924년 B2B 전자 제품 전시회로 출발해 올해로 101주년을 맞았으며, 매년 1,800여 개 글로벌 기업과 11만 명 이상이 참가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비즈니스의 장으로 자리매김 했다.

이현주기자